배우 권오중 가족, 아들, 작품, 놀라운 10가지 사실 총정리 (+주호민 작가 사건 요약)

오늘은 배우 권오중 님의 프로필, 가족, 작품, 기타 미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웹툰작가 주호민 씨의 아들 특수교사 고소 사건 및 직위해제로 인해 교육업계가 들끓고 일어나 하루가 다르게 논란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 와중에 과거 순풍산부인과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배우이자 탤런트인 권오중 씨의 가족, 아들 이야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권오중 씨는 과거 한 예능에 출연하여 자신의 아들이 전 세계 15명, 국내에는 단 1명만 있다는 희귀질환을 앓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본인은 아들이 나을 줄 알았다고 말하며 눈물을 훔쳐 많은 이들을 가슴 아프게 했습니다. 오늘은 배우 권오중 님에 대한 11가지 놀라운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1. 권오중 프로필

배우 권오중 님은 1971년 생으로 올해 만 51세 입니다. 키 181cm, 몸무게 78kg으로 모델같은 체형을 갖고 있고, 홍익대학교에서 금속공학을 전공하고, 아들을 위해 서울 사이버 대학에서 사회복지학 학사와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6살 연상의 일반인 엄윤경씨와 1996년에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을 한 명 두고 있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2. 데뷔

배우 권오중 님은 배우로 데뷔하기 전에 서태지와 아이들의 백댄서 겸 안무가로 활동했는데요. 과거 전국 댄스대회에 출전하여 1위를 한 적이 있을만큼 춤에 재능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1994년 드라마 사랑의 인사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당시, 한국 남자의 전형적인 얼굴이 아닌 이국적인 외모로 금방 인지도를 쌓았고, 근육질 몸에 곱슬머리, 짙은 쌍꺼풀과 눈썹으로 한국의 실베스타 스텔론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3. 순풍산부인과

배우 권오중을 세상에 알린 작품은 바로 대한민국 대표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입니다. 순풍산부인과는 1998년 3월부터 2000년 12월까지 총 682부작으로 방영했던 SBS 시트콤으로 수많은 스타들과 명장면, 짤을 만들어냈던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는 순풍 산부인과에서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얻었지만, 그는 순풍산부인과를 찍는 3년 내내 두려움의 연속이라고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그는 나서는 것을 싫어하고 낯을 가리는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매번 연기를 할때 두려웠다고 밝혔는데요. 두려움을 매번 이겨내고 열심히 한 덕에 시청자분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4. 대표 잉꼬부부

그는 연예인 치고는 비교적 일찍 결혼한 편인데요. 25살이던 1996년 6살 연상의 부인을 만나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부부간의 금슬이 좋다고 방송에서 밝혔는데요. 예능에 출연하여 와이프랑 너무 사이가 좋아 등만 돌려도 외박이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살면서 딱 한 번 경찰서에 간 적이 있는데, 아내와 차 안에서 껴안고만 있었는데, 경찰한테 걸렸다고 말했고, 이에 유재석은 정말 껴안고만 있었냐고 물었는데, 이때 권오중이 보여줬던 미소는 여전히 많은 짤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5. 신동엽과 대적할만한 SEK드립 2인자

배우 권오중 님은 자타공인 국내 섹드립 1인자 신동엽과 자연스레 비교되곤 했는데요.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여 본인 특유의 능글능글한 표정과 함께 날리는 섹드립으로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여 아내가 싫어하기 때문에 19금 컨셉 드립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6. 아들 바라기, 좋은 아빠

그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왕성한 방송활동으로 많은 인기를 얻다가 돌연 2000년대 중반부터 영화나 드라마에 얼굴을 비치는 모습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유는 아들때문이었는데요. 아들 혁준 군이 7살 때, 전 세계 15명, 국내에는 단 한 명만 앓고 있는 발달장애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아들에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위해 방송활동을 점점 줄여나갔습니다.

처음 질병을 진단받고 의사가 보통 장애가 아닌 생명에 지장을 줄수도 있다는 소견을 말해 큰 충격을 받아, 혼자 밤새 울면서 제발 아들을 살려달라고 절실하게 기도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나중에 생명에는 지장 없는 질병이라는 판정을 받고 드라마, 영화, 예능 모든 활동을 접고 아들의 건강에만 아내와 함께 매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10여년간 부부의 지극정성으로 아들이 초중고를 무사히 졸업하고 성인이 되었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7. 사회복지사 자격증

배우 권오중 님은 홍익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했지만, 아들을 돌보기 위해 사회복지학을 전공했는데요. 서울 사이버 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도 땄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8. 드라마, 라디오 거절

그는 아들을 돌보느라 작품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지만, 간혹 작품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작품 활동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조건이 있었습니다. 촬영지가 집에서 가까워야 한다는 조건인데요. 이유는 아들에게 무슨일이 있었을때, 바로 달려가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과거 남해 올로케이션 드라마 주연 섭외가 들어 왔을 때, 몇 개월 동안 지방에 있어야 해서 해당 작품을 거절했는데, 그 작품이 바로 전설의 드라마 ‘환상의 커플’ 장철수 역할이었습니다.

그리고 일일 라디오 dj도 섭외가 왔었지만, 가정에 충실하기 힘들 것 같다고 밝히며 거절했다고 합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09. 닮은꼴

배우 권오중 님은 다양한 닮은꼴을 가진 것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이국적인 외모로 닮은꼴중에 해외 배우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배우이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365일의 남자 주인공 미켈레 모로네를 닮았고,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하비에르 바르뎀과 매우 흡사한데요. 과거 치킨광고에서 바르뎀 분장을 하고 출연하여 광고를 찍었고, 놀면 뭐하니에도 바르뎀 분장을 하고 출연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권오중 가족 부부 아들

10. 희귀 난치성 질환 연합회 홍보대사

배우 권오중 님은 현재 희귀 난치성 질환 연합회 홍보대사로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으며 희소난치성질환 어린이를 위한 자선 행사에 두발 벗고 노개런티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사건 요약 총정리, 주목받는 권오중 가족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사건 총정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Q7T9mhdcy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