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사건 요약 총정리, 주목받는 권오중 가족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직위해제 사건으로 현재 세상이 떠들썩 한 상황인데요. 웹툰 작가 주호민 씨가 아들이 다녔던 학교의 특수 교사를 작년 9월에 고소했고, 고소를 당한 특수교사가 직위해제 당했다는 것이 지난 7월 26일 한 언론사의 보도로 세상에 알려지면서 지금까지도 큰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해당 사건이 알려진 지 체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지만, 일파만파 사건이 커지고 있고, 여러 증언과 사실들이 속속들이 밝혀지면서 하루가 다르게 사건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를 둘러싼 사건의 경위와 이로인해 파생되고 커지고 있는 이슈에 대해 총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사건

01.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

주호민 작가는 올해 유퀴즈에 출연하여 본인의 아들이 자폐를 앓고 있다고 가슴 아픈 가족사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주호민 가족의 가슴 아픈 사연이 널리 알려지면서 자폐 아동을 키우는 사람들과 대중들에게 큰 지지를 받아 왔습니다.

그러다 주호민 작가가 자폐 증세가 있는 아들이 다니는 학교의 특수교사를 아동 학대 혐의로 작년 9월에 신고한 것이 밝혀지면서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주호민 작가의 아들이 비장애인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던 중, 여학생 앞에서 바지를 내리고, 뺨을 때리는 등의 행위를 하여 학교 내에서 큰 문제가 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피해 여학생은 등교를 거부했고, 주호민 작가의 아들도 불안한 반응과 등교 거부를 했다고 하는데요. 주호민 작가는 사실 확인을 위해 아들의 가방에 녹음기를 넣어 등교 시켰고, 이 과정에서 담당 특수교사가 ‘버릇이 고약하다’라고 말한 것이 밝혀져, 이를 고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수교사 A씨는 경찰조사를 받게 되고, 정서적 학대 혐의로 검찰에 까지 송치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2023년 1월 직위해제 처분을 받아 교사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이 세상에 밝혀진 데에는 올해 5월 새로 온 후임 교사를 녹취하기 위해 또 다시 녹음기를 넣었는데, 이게 밝혀지면서 과거의 사건까지 세상에 알려지게 됩니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사건

02. 교육업계 논란 및 특수교사 복직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 사건이 더 크게 논란이 된 이유는 2023년 7월 18일 서이초 교사 사건이 발생한 직후에 바로 알려지게 되면서 크게 공론화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교육업계 전체가 발칵 뒤집혔고, 많은 동료교사들이 들고 일어나면서 결과적으로 경기도 교육감도 ‘특수교육 시스템 전체를 흔들 수 있는 사건’라고 말하며 해당 특수교사를 복직 시켰습니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은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 사건으로 교사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경기도 교육청 특수교육 시스템 전체를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선생님들이 더 이상 혼자 대응하지 않도록 기관차원에서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직위해제 된 특수교사는 평소에 동료 교사와 학부모들로부터 존경받고 칭찬 받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변 동료 교사들과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증언과 격려를 해주고 있는 상황 입니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 및 침착맨

03. 주호민 아들 사건, 불똥 튀는 주변 지인 연예인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로 주호민의 측근이었던 침착맨의 라이브 생방송에 많은 악플이 달리면서 주호민의 주변 지인 연예인들과 진행하고 있던 프로그램에 많은 문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28일 침착맨의 라이브 방송에서 주호민 관련 이슈에 대한 채팅이 계속해서 올라오자 침착맨은 ‘호민이 형 관련하여 이번에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다. 그것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 저는 절친한 지인으로서 굉장히 해당 사건 자체를 안타깝게 본다.’고 입을 열었습니다.

‘지금은 너무 사건(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이 뜨겁고 하니, 일단은 차분하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내가 말을 할 수 있는게 없고, 내가 말을 해도 의도와 다르게 전달 될 것 같아서 조심스럽다. 기다려 달라.’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몇몇 네티즌이 ‘주호민과 같은 부류 맞으시죠?’, ‘주호민 손절해라’, ‘주호민 아들이 당신 딸에게도 할 수 있다’라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댓글을 달면서 사건이 점입가경 상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주호민씨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고, 앞으로 방영될 프로그램도 상당수 있는데요. 사건이 있고 며칠 뒤에 방영된 SBS 프로그램 꼬꼬무에서는 그대로 주호민이 방송에 나가 한때 시청자 게시판이 뜨거워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8월 4일 TVN 예능 라면꼰대 여름캠프가 방영 예정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주호민 작가의 장면이 편집 될지 여부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 없습니다.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 및 권오중 배우

04. 주호민 아들 사건으로 주목받는 권오중 가족

주호민 아들 특수교사 고소사건으로 주목받고 있는 연예인이 한 명 있습니다. 바로 배우 권오중 씨 가족인데요. 2019년 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권오중 씨는 아들이 발달장애 희귀병을 앓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에서 그는 ‘나는 우리 애가 나을 줄 알았다. 우리 애가 가끔식 나에게 자기 언제 낫냐고 물어본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권오중 배우는 일을 하면서 동시에 가족과 아들을 살뜰하게 챙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주말에 항상 스케쥴을 비운다고 밝혔는데요. ‘아들 수업 끝나는 금요일부터 일요일은 무조건 일을 하지 않고 아들과 함께 논다’고 말했습니다.

권오중 배우는 아들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본인이 친구가 되어주었다고 말했고, ‘아들이 무엇을 하면 행복할까, 즐거워 할까, 무엇을 하면 좋아하지, 등을 끊임없이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퍼지면서 주호민 작가는 역풍을 맞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주호민 작가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및 개인 활동을 쉬지 않으며 빡빡한 일정을 보내고 있기 때문인데요.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비판 받을 문제는 아니지만, 권오중 배우의 사례와 엮이면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D.P 시즌2 김루리 연기한 문상훈 배우 총정리, 프로필, 학력, 카투사, 문쌤, 빠더너스

D.P 시즌2, 신아휘 역 최현욱 배우 학력, 작품, 논란, 여담 총정리, 디피

https://www.donga.com/news/Entertainment/article/all/20230728/120463445/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