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홍 마스크걸 주오남, 작품, 학력, 열애설, 필모그래피 총정리

안재홍 마스크걸 주오남 연기 극찬.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스크걸은 현재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5위를 기록하며, k 콘텐츠의 위력을 뽐냈는데요.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인도네시아 등 8개국에서는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마스크걸의 인기에는 주연, 조연 배우들 가리지 않고 명연기를 보여줬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는 주오남을 연기한 안재홍 배우는 ‘은퇴작품’이냐고 불릴 정도로 주오남을 200% 표현해내며 모든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오남을 연기한 안재홍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재홍-주오남-마스크걸

01. 안재홍 프로필

배우 안재홍

배우 안재홍은 1986년생으로 올해 37세이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서 출생하여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대학교는 건국대학교 영화학을 전공했고, 2009년 구경으로 정식 연기에 입문하게 됩니다.

02. 족구왕

안재홍 족구왕

그가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2014년 개봉한 독립영화 족구왕인데요. 복학생 홍만섭을 연기하며 대종상과 청룔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이듬해 들꽃 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평단으로부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03. 응팔 정봉

응답하라 안재홍

그는 족구왕, 쎼시봉, 스물, 차아나타운 등의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점점 인지도를 쌓다가 2015년 티비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김정봉을 연기하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극중에서 6수생이자 집안의 유일한 걱정거리, 공부보다 우표수집에 더 열과 성을 다하는 정봉을 연기했고, 정봉 역을 연기하기 위해 10kg 이상 체중을 찌웠다고 합니다. 안재홍은 응팔 오디션에서 연기를 너무 못해 캐스팅되지 않을걸로 예상했다고 하는데요. 신원호 pd가 무려 3번이나 기회를 줬고, 3번째에 읽은 대본이 바로 정봉이역이었다고 합니다. 응팔로 그는 2015년에만 6개의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04. 쌈, 마이웨이 김주만

안재홍 쌈 마이웨이 김주만

그는 2017년 kbs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현실남친 김주만 역으로 다시 한 번 대히트를 쳤는데요. 극중에서 6년째 연애 중인 현실 남친 김주만 역을 맡았고, 더할 나위 없이 현실적인 장수커플의 모습을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김주만을 연기하기 위해 안재홍은 10kg 이상 체중감량을 했고,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 연기상을 받았습니다.

05. 송강호가 극찬한 배우

과거 송강호가 안재홍을 보며 메이크업이 필요없는 배우라고 극찬하며 안재홍 배우의 연기력에 대해 칭찬한 적이 있는데요. 송강호는 그를 보며 자신을 뒤를 이을 배우라고 말했고, 이를 동료배우 이동휘가 방송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06. 멜로가 체질

그는 2019년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다시 한 번 본인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연기로 손범수라는 캐릭터를 200% 소화해내며 많은 사람들의 극찬을 받았는데요. 가벼우면서도 진지하고, 완벽함과 빈틈이 공존하는 드라마 감독 손범수 역을 연기했고, 천우희와 환상 케미를 보여주며 응팔과 쌈, 마이웨이 이후 다시 한 번 본인의 인생캐릭터를 새로쓰게 됩니다.

멜로가 체질은 천만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연출하며 큰 화제를 모았는데, 실제 시청률은 방송 내내 1%대에 머물렀는데요. 신기하게도 종영 이후에 역주행하며 넷플릭스 탑 10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습니다.

07. 리바운드

안재홍 리바운드

그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장항준 감독의 영화 리바운드에서 강양현 역에 캐스팅 되며 훌륭한 연기를 선보이며 극찬을 받았는데요. 실존 인물인 강양현 역에 캐스팅 되는데 있어 독특한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과거 유퀴즈에 리바운드의 감독 장항준이 출연하여 차기작 리바운드에 대해 설명하는 장면이 있는데, 안재홍 배우가 유퀴즈를 보며 내가 저 역할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그 방송이 나가고 3일 뒤에 안재홍 배우에게 리바운드 시나리오가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안재홍 배우는 실제로 부산 출신이며, 실화의 바탕이 된 부산중앙고 근처 고등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08. 배우이자 감독

그는 배우를 넘어 감독에도 도전한 경험이 있는데요. 단편영화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안고에서 각본, 연출, 주연배우까지 1인 3역을 소화해냈습니다. 30분이라는 짧은 러닝타임이지만 이별한 두 남녀의 마지막 하루를 애잔하게 그려냈고 그의 섬세한 연출력과 연기로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피렌체 한국영화제에 초청을 받았습니다.

09. 마스크걸 주오남

마스크걸 주오남 안재홍

그는 마스크걸에서의 연기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웹툰 원작의 주오남을 그대로 꺼내와 연기하는 것 같다는 극찬을 받았는데요.함께 연기한 고현정은 그의 연기를 보자마자 ‘나는 끝났다. 내가 졌다.’라는 생각이 들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극중에서 탈모로 듬성듬성난 머리, 불룩 나온 배, 아예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한 피부 등 본인을 내려놓고 주오남을 표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고, ‘이 작품이 안재홍의 은퇴작’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모든 것을 내던져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의 연기에 고현정 뿐만 아니라 김의성 배우도 ‘연기, 더럽고 좋았다’라는 칭찬의 글을 남겼고, 장항준 감독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Leave a Comment